천안 비염 한의원 치료는 천안 동의보감 한의원에서
천안 비염 한의원 치료는 천안 동의보감 한의원에서
비염은 코에 생기는 만성 염증을 의미합니다.
코는 호흡기를 구성하며 공기가 폐로 들어가기 위한 첫 관문입니다. 날씨의 변화에 따른 온도의 변화에 적응해야하며 각종 자극물질로 부터 폐를 보호하기 위해서 제일 먼저 자극을 받는 곳입니다.
비염이 생기면 콧속이 붓고 붉게 변합니다.
천안 비염 한의원 치료는 천안 동의보감 한의원에서
여러가지 자극으로 인해 콧속은 붓고 혈관이 확장되어 붉게 변합니다. 이런 변화로 인해 콧물이 흘러나오고 재채기를 하고 코가 막히게 되는 것입니다.
알러지성 비염은 코의 과민반응입니다.
천안 비염 한의원 치료는 천안 동의보감 한의원에서
알러지성 비염은 여러가지 자극원에 대해 콧속의 점막과 혈관의 과민반응을 의미합니다. 염증을 유발할 정도의 자극이 아닌데도 코는 지나치게 반응해서 염증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코의 과민반응은 면역의 문제가 동반됩니다.
천안 비염 한의원 치료는 천안 동의보감 한의원에서
우리 몸은 외부의 침입으로 부터 우리 몸을 지키는 것이 최우선과제입니다. 외부의 침입으로부터 지켜내지 못하면 크게 병들게 되고 결국은 생명을 이어갈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면역은 우리 몸을 지키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작용입니다. 알러지성 비염은 코가 외부의 자극에 지나치게 과민하게 반응하는 것인데 이런 과민반응은 면역계가 정상적으로 자극에 대응하지 못한 이유입니다.
한의학에서는 비염에 면역력을 높이는 보중익기탕과 옥병풍산을 처방합니다.
천안 비염 한의원 치료는 천안 동의보감 한의원에서
동의보감에는 내상병은 다 원기를 보하는 것을 위주로 하면서 겸한 증을 보아 함께 치료할 것이다고 쓰여 있습니다. 그래서 내상병에 외감을 겸했을 때에는 보중익기탕을 쓰되 봄에는 천궁, 방풍, 시호, 형개, 자소엽, 박하 등을 더 넣어 쓰라고 하였습니다. 동의보감을 살펴보면 보중익기탕은 힘든 일을 지나치게 하였거나 음식을 제때에 먹지 못하여 몸에 열이 나면서 답답하고 저절로 땀이 나며 나른한 것을 치료한다고 쓰여 있습니다. 보중익기탕에는 황기, 인삼, 백출, 감초, 당귀신, 진피, 승마, 시호 등의 약재가 들어갑니다. 또한 동의보감에는 옥병풍산은 표가 허하여 저절로 땀이 나는 것을 치료한다고 쓰여있습니다. 옥병풍산에는 백출, 방풍, 황기가 들어갑니다. 보중익기탕과 옥병풍산 모두 기운을 북돋아주는 대표적인 처방입니다. 기력이 떨어졌다는 것은 면역력이 떨어졌음을 의미합니다. 면역력 저하로 만성적인 염증에 시달려서 열이나고 식은땀이 날때 면역력을 높여 염증을 극복하도록 도와주는 처방입니다. 바로 이 처방에 코의 염증으로 인한 부종과 울혈을 가라앉혀주는 약재들을 가미하여 비염을 치료하게 되는것입니다.
동의보감한의원에서는 한약을 삼일동안 정성으로 달입니다. 천안 비염 한의원 치료는 천안 동의보감 한의원에서
병은 약을 짓는 정성, 달이는 정성, 먹는정성이라는 세 정성이 있어야 낫는다고 합니다. 동의보감한의원에서는 정성으로 약을 짓고, 고온으로 달인후 다시 저온으로 3일간 달여서 숙성시킨후 다시 고온으로 달입니다. 3일간 정성을 다해 달인 약은 한약이 가진 효과를 전통 그대로 살려냅니다.